한세실업은 지속가능기업으로서 경제적 효율성, 환경적 건전성을 추구합니다.

한세실업은 한국 본사와 각 해외법인에 독립적인 컴플라이언스팀을 운영하며, 직원과 지역사회의 근로 환경 개선 및 근로자 인권 보호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환경적 위험(Risk)를 파악하고, 해결책 모색과 실질적인 개선을 위해 해외법인 및 협력업체들과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정책과 절차에 대해서도 감독하고 있습니다.
그 정책의 일환으로 글로벌 준법 프로그램 검사항목표를 기반으로 등록된 공장에 대해 정기적으로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모든 점검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법인과 본사 간 통합 ERP 시스템 및 이메일 커뮤티케이션을 통해서 공유합니다.
자체점검 결과를 검토하여 공장에서 각 항목별 가장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실천하도록 독려하며 지속적인 개선에 중점을 두어 미래의 Risk를 최소화하고, 근로자들에게 더 나은 작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공급망 체계 구축을 위해, 주기적 평가를 통해 협력업체 / 공급망의 ESG 리스크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세실업은 협력사 등록 및 평가에 대한 운영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협력사는 해당 작업의 전문업체를 원칙으로 하며, 법령에 따라 인허가가 요구되는 경우 반드시 해당 면허 보유업체에 한하고 있습니다.
거래를 희망하는 협력사는 회사가 거래처 등록 안내문을 따라 지정한 서식과 절차에 의거, ERP에 등록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협력업체는 한세실업 윤리경영에 대한 취지를 충분히 이해하고, 한세실업이 지향하는 윤리경영에 적극 동참하여 협력업체 윤리강령 실천사항을 성실히 준수할 것을 서약해야 합니다.

한세실업은 직원의 교육이 조직의 발전과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교육은 직원들의 기술, 능력과 지식을 향상시키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직원들은 교육을 통해서 보다 효율적이며 생산적으로 성장할 수 있으며, 다양한 문제에 대하여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생산현장에서의 신입 사원 교육에 가장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세실업의 모든 공장의 근로자들에게 직무에 따라 근로, 보건 및 안전, 보안 훈련을 매년 실시합니다. 보건 및 안전 훈련에는 화재 안전, 위생 관리, 비상 대피 훈련과 화학품 사용법 등 근로 시 발생하는 사태에 대비한 훈련이 제공 됩니다.
이외에도 노동법, 팀워크, 단체 협약 등 여러 분야에 대한 심화된 교육을 제공하며, 그 중 Better Work를 통한 Supervisory Skills Training과 자체적으로 실행하는 고충처리 트레이닝을 통해 직원 및 노사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하여 개인과 조직의 발전을 도모합니다. 베트남의 법인에서는 스마트폰 앱 CompanyIQ(CIQ)을 사용하여 근로자들과의 소통 및 온라인 교육의 통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Hansae TN, Hansae Vietnam, 니카라과 Hansae International, 아이티 Hansae Haiti 법인에서는 여성 근로자의 사회적 능력 증진을 위한 P.A.C.E. (Personal Advancement and Career Enhancement)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인도네시아 Hansae Indonesia Utama 에서도 여성 근로자들에게 건강관리 방법을 도와주는 Her Health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세실업은 복리후생의 일환으로 전 법인의 근로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명절에는 공원들과 그의 가족들에게 다양한 명절 선물을 제공하고 있으며, 장학금제도를 운영해 근로자의 자녀들과 현지 학생들의 교육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해마다 현지 법인에서는 야유회 및 법인 행사를 개최하여 근로자의 체력과 팀워크를 단련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법인에서는 유명한 연설가를 초대해 강연회를 개최하였고, 니카라과 법인에서는 수유실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근무 환경 개선에 한 발자국 더 나아가고 있습니다.

